본문 바로가기
Information

[재테크] 신한 딥오일 카드

by 3300216 2025. 2. 16.

신용카드를 많이 갖고 있으면 씀씀이가 커지는 것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.

 

하지만, 용도에 맞게 쓴다면 나름 괜찮아질 수 있는데 이 카드가 그런 카드라고 생각한다.

 

현재 2장의 신용카드를 갖고 있고, 이 카드는 올해도 아마 계속 사용할 것 같다.

 

추천대상

 

관리비, 가스비를 실적으로 인정받고 싶고, 한 달에 주유 1-2번 하는 사람

 

 

 

이 카드의 장점

 

아파트 관리비나 가스비처럼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 카드실적으로 인정 못받는 경우가 꽤 된다.

 

하지만 이 카드는 실적으로 잡혀서, 30만원 실적이지만 실질적으로는 더 낮다.

(나 같은 경우 관리비 15만원, 가스비는 유동적이지만 실적 어렵지 않았다.)

 

 

이 카드의 단점

 

주유비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. 그리고 주유소를 선택해야 하는데 연 1회만 변경이 가능하다.

 

그래서 집이나 회사 근처 안 망할 거 같고 싼 주유소를 선택해서 거기(정유사)에만 가야 한다.

 

또한, 전월실적 30만원 기준 혜택은 할인 1만5천원(15만원 주유)이기 때문에

 

이보다 기름을 더 많이 넣는 사람이라면 다른 할인 주유카드가 나을 수도 있다.

연 1회만 변경이 가능하며, 주유비는 실적 미포함

 

평가

 

나는 하이패스 자동충전도 이 카드로 하고, 교통카드도 이 카드로 쓰고 있다.

 

그래서 어쩌다 기름을 안 넣었던 달은 있었어도 실적이 모자랐던 달은 없었던 것 같다.

 

연회비는 1만원(국내)인데 나에게는 혜택이 더 큰 카드라 나름 재테크용 카드라고 생각한다.

 

2월인데 벌써 혜택이 연회비를 넘었다. 이렇게 결제금액에서 바로 10%할인이 된다.